본문 바로가기

서울의 산/서울시 여행

봄 궁궐 운현궁 패션쇼(2024-03-20)

봄 궁궐 운현궁 패션쇼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64 (지번: 운니동 114-10 운현궁)

일자 : 2024년 03월 20일(수요일)

날씨 : 맑음

운현궁

고종은 왕위에 오른 후 아버지 흥선군을 ‘대원군’으로, 어머니 여흥 민씨를 ‘부대부인’으로 봉작(封爵)했다. 그리고 대원군 궁의 면세 전결 1,000결에 대한 토지 값으로 은 2,000냥을 실어 보내고, 궁장(宮庄, 궁에 소속된 논밭)이 갖추어지기 전에는 국가에서 콩 100석과 선혜청에서 쌀 100석을 5년 동안만 실어 보내라고 했다. 이듬해에는 호조에서 집을 수축하는 비용으로 17,830냥을 보내 운현궁을 새로 건축하고 수리하게 한다.

《매천야록》에 의하면 “터를 다시 넓히고 새로 단장하여 주의의 담장이 수리(數里)나 되었고, 네 개의 대문도 설치하여 대내(大內)처럼 엄숙하게 했다.”고 하니 그 규모와 화려함을 능히 짐작할 수 있다.

운현궁의 규모가 커진 이유는 조대비가 수렴청정을 하다가 흥선대원군에게 정권을 넘겨주자, 대원군의 세력이 커졌고 그에 따라 운현궁에 드나드는 사람도 늘어났기 때문이다.

 

2024F/W 패션쇼

지인 초대로 3월 20일 디자이너 지춘희 선생님의 '미스지 콜렉션(MISS GEE COLLECTION)' 의 2024 F/W 패션쇼에 다녀왔어요 :)

​'새벽 숲 : Misty Forest'라는 테마로 새벽 안개가 낀 고요한 숲을 표현한 컬렉션이라고 하더라구요.

​지춘희 선생님은 대한민국 1세대 디자이너로 워낙 유명한 분이고, 특유의 우아하고 서정적인 느낌 때문에 격식있는 자리에서 세련되게 입고 싶은 옷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쇼를 직접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장소도 좋아하는 운현궁에서 열려서 흥분지수 더욱 상승!!

​바람은 좀 차가웠지만, 햇살이 예뻐서 공간이 너무 멋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