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의 산/수리-원미-남한

부천 원미산 진달래 산책길(2022-04-08)

부천 원미산 진달래 산책길(2022-04-08)

1. 산행일 : 2022.04.08 (금요일) 맑음

2. 높이 : 원미산(123m)

3. 위치 : 경기도 부천시 원미동

4. 등산코스/소요시간 : 부천종합운동장역-진달래동산-부천시립원미도서관-부천종합운동장역

 

5. 특징/볼거리 : 

 
원미산 진달래동산에 진달래가 만개했다. 동산 가득 3만여 그루의 진달래가 진분홍빛을 머금고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중이다. 부천시 3대 봄꽃 축제 중 하나인 원미산 진달래축제는 취소됐지만,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에는 진달래동산을 개방했다. 입에서 입으로 소문이 전해져 원미산 진달래동산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2022년 4월 7일 기준, 이곳 진달래는 90% 이상 만개한 상태다.

진달래동산의 여정은 김소월의 <진달래꽃> 시비에서 시작된다. 동산의 높은 곳으로 향하는 길은 시비 양쪽으로 나 있다. 흙길도, 계단 길도 있는데 조금 가파른 편. 167m의 낮은 산이라고 만만히 볼 일이 아니다. 어린아이와 함께라면 동산의 꼭대기를 향하기보단 사이사이에 난 길을 산책하는 편이 낫다. 동산 가득 진달래 천지라 완만한 곳에서도 충분히 진달래를 즐길 수 있다. 진달래동산 정상 부근에는 분홍빛으로 물든 동산이 한눈에 조망되는 전망대 몇 곳이 자리했다. 중간중간 설치된 액자, 하트 모양의 조형물은 포토 스폿으로 인기다.


원미산 진달래동산은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도보 거리다. 주차는 부천종합운동장에 하면 된다. 네비게이션에는 ‘부천종합운동장’ 말고 ‘부천종합운동장 주차장’으로 검색하자. 종종 만차인 부천종합운동장보다 주차가 한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