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의 산/인왕-북악-남산

서울 안산-인왕산 산행

서울 안산-인왕산 산행

1. 산행일 : 2023..11.28(화요일)

2. 높이 : 안산-인왕산(338m)

3. 위치 : 서울 안산-인왕산 산행울특별시 종로구와 서대문구의 경계에 있는 산. 

4. 등산코스/소요시간 : 무악재역-안산-무악재-인왕산-기차바위-숲속쉄터-수성동계곡

5. 특징/볼거리 :

서울 서대문구가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다음 달부터 관내 안산(鞍山) 2곳(A, B), 북한산과 인왕산 각 1곳에서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하반기 시행한 '산 걷기 동아리' 시범 운영에는 총 49회에 걸쳐 누적 인원 565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기존 참여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코스를 새롭게 조정했다.

한 곳당 주 1회씩 90분간 열리며 구민이나 관내 직장인 및 대학생이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회원은 상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안산A는 금요일 오전 9시 서대문청소년센터 앞 ▲안산B는 화요일 오전 10시 독립문 앞 ▲북한산은 목요일 오전 8시 실락어린이공원 배드민턴장 ▲인왕산은 수요일 오전 10시 무악재역 1번 출구에서 모인다.

본격적인 활동에 앞선 다음 달 7일에는 구청 대강당에서 동아리 발대식도 개최한다. 주민걷기리더의 선서, '걷기와 건강' 특강, 체조와 소도구를 이용한 운동 교육 등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보행 분석 및 족저압 측정 상담도 이뤄진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주민 주도의 지속가능한 걷기 프로그램이 일상의 활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