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취미

신도림 조이하비(2015-12-25)

신도림 조이하비(2015-12-25)

조이하비(대표 조영달)는 1995년 3월, PC통신 나우누리를 시작으로 하이텔, 천리안, 유니텔에서 무선모형(RC), 프라모델, 서바이벌용품, 직소퍼즐 등 취미용품을 시중가에서 15~20% 할인하여 판매하는 온라인샵으로 시작했다.

조이하비는 당시 흔하지 않은 운영전략을 펼쳐, 모형관련 모든 관련제품을 데이터화하고 사진과 가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PC통신에 올림으로써 동호회원들에게 가격의 투명화를 실시했다.

PC통신이 웹기반으로 바뀌면서 조이하비 홈페이지(www.joyhobby.co.kr)를 오픈한데 이어 오프라인 샵까지 대형화를 이루어 명실 공히 모형 업계의 선두를 이어오고 있다. 현재 조이하비는 신도림테크노마트 5층에 실 평수 200평 규모의 국내최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모형관련 외국 바이어들이 한국에 방문할 시 꼭 한 번씩은 들리는 필수코스로 그 규모를 보고 감탄하기도 한다.

모형천국 조이하비는 무엇보다 아들과 아빠, 엄마와 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상품 군으로 고객을 맞이한다.

건담, 프라모델, 로봇, RC(자동차)카, RC헬기, 서바이벌용품, 직소퍼즐, 종이모형, 과학교재, 레고 등은 물론 요즘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로보카폴리, 메탈베어블레이드 등 완구, 캐릭터용품까지 모든 것을 갖추어 온가족이 원스톱 쇼핑을 할 수 있다.

아빠들에게는 어릴 적 추억을 되새기게 하며, 아이들에게는 창의력과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조립 모형으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

조이하비 조영달 대표는 아카데미과학 강서총판권자로 서울 강서구 화곡동 유통단지에 도매매장 “아카데미과학”을 오픈하고 인터넷 도매사이트 하비투비(www.hobby2b.com)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조대표는 “전국에 있는 모형소매업자들이 보다 손쉽게 제품을 구입하게 하여 모형시장을 점차 확대 시켜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또한 조이하비는 산학협력체결을 통해 대학교와 관공서 등 대형 행사에 필요한 모형 제품을 대량 납품하는 한편 일반인들 대상으로는 프라모델 체험행사를 주관하는데, 해마다 프라모델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특별한 작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완성작은 누구나 감상할 수 있도록 매장에 전시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완성작을 구입하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는 프라모델 작가의 작품을 판매와 연결시켜주는 완성작 갤러리도 운영중이다.

영업시간은 오전 10:30~ 오후 9:30까지 연중무휴며, 지하철 2호선과 1호선 신도림역 2번 출구와 연결된 신도림테크노마트 5층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