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의 산/인천시 여행

한복모델선발대회(광복절기념)(2016-08-15)

한복모델선발대회(광복절기념)(2016-08-15)

8∙15 광복절기념 나라사랑 대축제 ‘한복모델선발대회’ 본선이 오는 15일 광복절에 개최된다.
한복모델선발대회는 T&K엔터테인먼트와 LPA엔터테인먼트가 공동주최하고 (사)대한가수협회 인천지회가 주관하며 인천교통공사, 한국예술문화복지사총연합회 후원, 수노아한복과 신원리조트 협찬, ㈜연애도결혼정보의 기획으로 진행됐다.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오는 8월15일 광복절에 인천 대공원에서 개최되는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예선전에는 고등∙대학생, 가수, 뮤지컬배우, 형사 등 전국에서 참가자들이 모였다. 신청자 중 80명이 서류심사를 거쳐 1차 예선을 통과했고, 2차 예선전에 참가한 19세~59

 

세의 한복모델 후보들은 경합을 벌였다.
대회 준비를 총괄한 엄태웅 대한가수협회 인천지회장은 “한복모델선발대회는 8∙15 광복절을 기념하고 한복사랑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활동으로 풍류와 멋을 한껏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는 우리 옷 한복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예선전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이혜연 아나운서는 “광복절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한복모델선발대회에 동참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자연의 색을 가장 잘 표현한 한복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한국의 대표하는 한복 미인들이 대거 참가해 심사하는 데 곤혼을 치뤘다”고 말했다. 이혜연 아나운서는 광복절을 맞아 개최되는 대회 본선에서 메인 MC를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본선 대회에서는 대상, 진선미, 베스트한복상, 엔터테인먼트상, 모델상 시상식이 있으며, 수상자는 대한가수협회 홍보대사, 텔런트, 연예인, 가수, 아나운서 등의 활동을 지원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