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의 산/강원도 여행

강릉여행(경포호수광장)

강릉여행(경포호수광장)

 

주소 : 강원 강릉시 초당동 459-28 

일자 : 2021년 08월 21일 (토요일)

날씨 : 흐리고 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사흘간 이어지는 광복절 연휴 첫날인 14일 유명 해수욕장과 유원지 등은 대부분 한산한 모습을 보였다.

 

예년 같으면 막바지 피서객들로 북적였을 관광지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일찌감치 여름 휴가철을 마감하는 분위기다.

지난 10일 0시를 기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되면서 임시 폐쇄된 부산 공설해수욕장은 날씨까지 비가 오락가락하면서 간간이 산책하는 사람만 눈에 띄었다.

 

역시 임시 폐쇄된 인천 을왕리와 왕산 등 서해 해수욕장도 피서객이 크게 줄어 붐비지 않았다.

 

해수욕장 입장은 가능하지만, 샤워장과 급수대를 비롯한 공공시설도 모두 문을 닫아 썰렁했다.

완도 명사십리와 여수 만성리, 영광 가마미, 군산 선유도, 고창 구시포 등 전북·전남지역 해수욕장도 사실상 폐장돼 해수욕을 즐기는 피서객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강릉 경포와 속초, 낙산 등 동해안 해수욕장은 오전에 이어진 호우특보와 너울성 파도로 물놀이가 전면금지돼 해변을 찾은 관광객과 피서객들은 백사장에서 아쉬움을 달래야 했다.

 

강원도는 재난문자를 통해 너울성 파도로 인명피해 우려를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방파제나 해안가 출입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