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의 산/소래-만수-관모

인천대공원 관모산 봄꽃들(2025-04-03)

인천대공원 관모산 봄꽃들

1. 산행일 : 2025.04.03(목요일) 

2. 높이 : 관모산(162m)

3. 위치 :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산 78 위치한 산

4. 등산코스/소요시간 : 인천대공원 - 수목원 - 정미원 - 관모산 - 인천대공원

5. 특징/볼거리 :

인천수목원은 인천대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들꽃에서부터 멸종위기종인 섬개야광나무, 미선나무 등 1,350여종이 식재, 전시되어 있다.

현재 봄의 전령사‘복수초’, 노루귀, 섬노루귀,동강할미꽃,깽깽이풀,처녀치마꽃, 얼레지, 매화 ,풍년을 부르는‘풍년화’가 활짝 피어 있으며,‘납매’도 금방이라도 꽃망울을 터트릴 듯 힘껏 자태를 뽐내며 관람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인천수목원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진달래꽃은 보통 분홍색 꽃이 가장 많이 보이며, 홀로 피기도 하고 군락을 지어서 모여피기도 한다. 진달래 군락의 화사한 모습을 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나, 봄을 알리는 첫꽃이라서 보통 진달래라고 하면 가지만 남은 황량한 산자락에 홀로 바람에 흔들리며 외롭게 서 있는 분홍색 꽃의 모습을 더 많이 기억한다. 가지가 가늘어서 바람에 잘 흔들리기에, 나름대로 그런 정취로 보는 꽃이기도 하다.

밑부분의 빈약함이 아쉽다면 군락을 만들어서 밑의 가지를 꽃으로 가리거나, 아니면 아래를 가려줄 수 있는 노란 개나리와 함께 조경할 경우 풍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예전에는 그렇게 조경을 많이 했었다. 그런데 최근에는 그럴 바에야 그런 단점이 없는 화려한 산철쭉이나 영산홍으로 조경을 하기 때문에 그런 조경이 많이 사라졌다.

 

동강할미꽃

 

 

 

산수유

 

 

깽깽이풀

 

복수초

 

 

동강할미꽃

 

 

깽깽이풀

 

매화

 

 

 

 

 

엘레지

 

 

보춘화

 

 

개나리

 

 

 

 

 

산수유

 

 

 

 

 

 

 

 

 

 

 

 

 

진달래꽃